주어진 알고리즘 문제를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7개 풀었다! 하루에 딱 평균치인 4개만이라도 풀자, 했었는데 생각보다 술술 풀려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나는 어쩔 수 없는 알알못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정도는 아니었나...(❁´◡`❁) 희망이 보인다, 보여!
<Do it! 알고리즘 입문> 3장 '검색 알고리즘'을 봤다. 아직 모든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눈이 많이 적응한 것 같다. 내 집중력이 자주 고갈되고 예시 코드들을 따라 쳐 보느라 그랬지, 한 장을 다 읽는 데 시간 자체가 오래 걸리지는 않았다.
'알고리즘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특강을 들었다. 코딩테스트 플랫폼 이용하기, 입문자 수준에서는 한 문제를 붙잡고 고민하는 것은 최대 20분까지만 잡기, 문제는 노트에 쓰면서 풀기, 다양하게 많이 풀기, 어차피 나중에는 혼자서 풀어 나가는 능력을 길러야 하니 지금 단계에서는 모르면 구글링이나 질문을 통해 도움 받기, 아직은 복잡도를 고민하기보다는 구현을 하는 데 더 신경쓰기.
BOJ 단계별 문제를 20개 풀었다. 하면 는다는 게 이런 건지, 어제보다 확실히 코드를 짜는 게 수월해졌다. 간단한 문제에서조차 버벅였던 어제였다면 생각하지 못했을 코드를 오늘은 보다 편하게 구성해 나갈 수 있었다.
내일 할 일
오늘보다 난이도가 조금 더 있을 테니 걱정되기는 하는데, 알고리즘 문제는 4개 꼭 풀자.
<Do it! 알고리즘 입문> 4장 '스택과 큐'를 본다.
BOJ 단계별 문제 10개 풀기.
TIL 쓰기. 이제 이건 몸에 좀 익은 것 같다. 앞으로는 굳이 '내일 할 일'에 적지 않아도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