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일

  • 출근해서 맞닥뜨린 가장 첫 이슈였다. 댓글을 삭제하기 위해 서버로 DELETE 요청을 보내는데, 분명 형식에 맞춰 보냈는데도 왜인지 자꾸만 400 에러가 뜨고 오류의 원인은 쉽게 찾아지지가 않았다.
  • 400이 뜨는 만큼 내가 뭔가 잘못한 것 같기는 한데 명확한 에러 메시지도, 가늠해 볼만한 단서도 없어서 일단 구글링을 시작했다.
  • 찾아보니 DELETE에 request body를 보내도 되느냐를 가지고 제각기 말들이 많았다. 아니 근데 나도 body 보내는데...!?
  • 이것과 관련한 문제가 맞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고, 그러던 중 스택오버플로우에서 해결책을 찾았다.

오늘 배운 것

  • request body를 data라는 키를 붙인 객체로 만든다. {key: value} 이었다면 {data: {key: value}} 이런 식으로. 단순히 이걸로 해결된다니...
 

Axios Delete request with body and headers?

I'm using Axios while programing in ReactJS and I pretend to send a DELETE request to my server. To do so I need the headers: headers: { 'Authorization': ... } and the body is composed of var

stackoverflow.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