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일

  • 구글 로그인 버튼이 잘 나온다면 버튼을 렌더링 할 때 나오는 에러는 일단 두기로 했다. 기분 좋게 올리려는데 깃 에러가 발목을 잡았다. 아니, pull 다 했는데 왜 또 pull 하래ㅠㅠ 결국 로컬 디렉토리 자체를 날려버리고 작업을 다시 했다. 어차피 내가 작성한 코드 몇 줄 없었어...ㅎ...기억 잘 나...
  • PR 없이 그냥 올리기로 했었는데, 막상 처음부터 PR 올리는 법을 배워 놔서 그런지 PR 없이 머지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서 그냥 하자니 걱정도 되고 다짜고짜 PR을 날렸다. 그랬더니 처음으로 케이님이 보는 것만으로도 심장 쿵쾅거리는 리뷰를 남겨주셨다. 어차피 한 컴포넌트 안에서만 사용할 파일인데 굳이 전역으로 등록해서 불러오고 있었다. 후다닥 고쳐서 다시 올렸다. 
  • 3시에는 PT mix가 있었다. 비록 영어로 진행되었고 듣기만 하는 입장이었지만,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던 ROAS 같은 마케팅 용어들도 알게 되고 재미있었다.
  • 온보딩 팀과의 싱크업이 있었다. 더 상세히 확정되어야 하겠지만, 양쪽에서 겹친다고 판단되는 작업들이 있어서 디자인 등을 공유하게 됐다. PO가 없었던 우리 팀 특성상 가이드 해주실 분이 있게 되면 좋을 것 같다.
  • 구글 로그인 때문에라도 회원가입을 하는 신규 유저에 대해서는 이메일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흐름 상 회원가입 페이지와 정보 이용 동의 페이지 사이에 인증 코드 입력 페이지를 넣게 되었다.

오늘 배운 것

  • 로컬에서 작업할 때도 브랜치를 따로 따고, merge(pull?)는 최대한 자주 합시다.
  • ROAS가 뭘까요?
 

좋은 ROAS는 얼마일까요? (ROAS 계산법) - HelloDigital

궁극적으로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수익률)는 자사의 전반적인 ROI가 아니라 특정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면 ROAS와 ROI는 무엇이 다를까요? 지금 바로 헬로디지털 블로그에서

www.hellodigital.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