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일

  • 쉬는 날이었지만 온전히 쉬지는 않았다, 언제나 그렇듯. 예정대로 정오에 회의가 있을 줄 알고 프론트는 모두 출근했지만 회의는 없었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까지 제출하기로 한, 각자 생각한 프로젝트의 이름은 슬랙에다가 올리고 우리끼리만 신나게 회의를 했다. 디자이너 분들이 올려주신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의 와이어프레임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한 후 각자 슬랙에 올렸다. 그 외에는 우리 프로젝트의 컨텐츠가 일반적이고 전형적인 만큼 뷰라도 조금 특색 있었으면 해서, 와이어프레임 구조 자체의 변경에 대해 내가 의견을 종합해 팀장님께 말씀드렸다. 사실 혼자만 말씀드릴 생각은 없었고 팀장님의 생각이 궁금해서 그렇게 했던 거였는데, 어쩌다 보니 그 자리에 디자이너 분도 바로 참석하시고 해서 어찌저찌 팀장, 프론트리더, 디자이너의 맞대결회의가 펼쳐졌다. 다행히 디자이너 분이 애초에 우리가 생각한 대로 구상할까 고민하셨었다고 하셔서, 우리의 요청사항은 잘 반영될 수도 있을 것 같다.
  • 제출된 프로젝트 이름 후보에 대해 온라인 기명 투표를 했다. 아직은 결과가 안 나온 것 같다...? 내일 아침 회의 때 알 수 있으려나.
  • 내일 제출해야 하는 S.A에 포함되어야 하는 사항이 주제, 와이어프레임, API, 타임라인이어서 저녁에 프론트끼리 다시 모여 타임라인을 주차별로 간단히 설정했다. 회의 시간이 길어진 것에 비해 결과물은 별로 없었지만... 아직 와이어프레임도, API도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다. 내일은 추후 디자인적으로 변경이 된다 하더라도 기본 엘리먼트들만 만들기로 했고, 작업량을 적절히 분배했다. 깃 커밋 메시지에 대한 컨벤션도 간단하게나마 정해보았다.
  • 리액트 공식문서 'State와 생명주기', '이벤트 처리하기'를 읽었다.

내일 할 일

  • 아침 9시 회의에 늦지 않게 참석한다. 타임라인, API를 백엔드 분들과 함께 설정한다.
  • 깃헙 저장소를 만들고 브랜치를 만들고(브랜치 만들어 보는 거 처음이다..!) 템플릿을 넣는다.
  • 그리드와 텍스트 엘리먼트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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